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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Unitybeginner입니다.
이번 글에선 프로젝트 내의 프리 팹, 스프라이트, 오디오 등등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유니티 에디터의 예약 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약 폴더란 특정 파일명으로 에티터내에서 규칙이 정해져 있는 폴더를 말합니다.
이번 글에선 그 예약 폴더 중 하나인 Resources폴더를 활용하여
Asset폴더 안의 파일들을 Load 하여 자원을 관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하기
1. Resources폴더 생성
2. 불러올 자원을 Resources 하위계층으로 위치시킨다.
3. 스크립트를 통하여 자원을 로드한다.
Example
void Start() {
// Example codes
GameObject obj = Resources.Load("filepath/filename") as GameObject;
// OR
Sprite sp = Resources.Load("filepath/filename") as Sprite;
}
위의 코드와 같이 Resources 하위에 파일을 위치시킨 뒤
경로와 이름을 이용하여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FindObjectsOfTypeAll
타입인 모든 오브젝트 리스트를 반환합니다.
Load
경로에 저장된 자산을 Resources 폴더 에로드 합니다.
Resources
폴더의 경로에 있는 폴더 또는 파일의 모든 자산을 로드합니다.
LoadAsync
리소스 폴더의 경로에 저장된 자산을 비동기 적으로 로드합니다.
UnloadAsset
언로드 자산 메모리에서 assetToUnload를 언로드 합니다.
UnusedAssets
언로드 사용하지 않는 에셋(asset)을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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