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본 뉴비가이드 PVP 캐릭터 상성에 관한 개인적인 경험글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다른 클래스를 경험하다 보면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 캐릭 : 파이로, 크라이오, 로그, 소드마스터 )
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를 비롯해 PVP를 시도했을 때의 글입니다.
※ 장비레벨 6~22 사이의 유저 상대 경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작성 이후 2024.07.30일 너프를 강하게 먹었습니다.
너프
대략적인 내용은 표범 형태 기본 이동 속도 20 감소
변신이 천둥 플라스크 효과를 해제하지 못함
표범 그림자 돌격 스킬 쿨타임 증가
버프
표범 그림자 돌격 스킬 피해량 50% 증가
표범 일반 공격 피해 20% 증가
위와 같은 내용으로 플레이를 해보고 아래의 내용들을 조금씩 정정하겠습니다.
※ 이동속도랑 스킬 쿨다운 늘어난 게 너무 큽니다. (소마 상대로 도주가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
※ 돈벌이 수단 하나가 사라진 기분입니다.
드루이드
PVE, PVP, 기습대처, PVP난입 모든 스펙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또한 앉은 상태를 몇 초 이상 유지하면 은신상태에 진입하여 기습에도 매우 용이한 캐릭터입니다.
※ 난이도 또한 높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본 전투 스타일
모든 클래스에 거의 비슷하게 싸움을 걸었던 거 같습니다.
은신을 활용한 기습 또는 사냥 중인 상대 기습
1. 천둥플라스크 > 번개 지팡이 뇌운 2회
2. 표범 그림자 돌격 1회 거리 벌리면서 변신 풀고 자연의 힘 소환
3. 추격전
1. 자연의 힘 소환 > 표범 그림자 돌격 1회
2. 상대가 뒷걸음질로 나무에게서 멀어지려고 하면 천둥플라스크 번개 지팡이
3. 추격전 또는 자연의 힘 재소환
위의 방식이 패치 이후로 리스크가 생겼습니다.
그림자 돌격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느려진 이속과 늘어난 쿨타임으로 인해
파이터 휠윈드나 소마의 검날의 춤 스킬에 빠르게 도주 대응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반면에 피가 적은 상대에 한해서는 높아진 스킬 대미지로 순간적인 대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PVE 사냥 속도 또한 빨라짐)
반대로 기습을 당한 경우 표범 변신 후 그림자 돌격 스킬로 거리 벌리기
※ 지형활용 - 상대가 점프 2~3번 해야 하는 지형을 스킬로 1번에 건너가기
상대하기 쉬운 클래스
기본적으로 실수만 하지 않으면 무난한 상대입니다.
※ 요즘 이 캐릭터 저 캐릭터 하다 보니 무기가 꼬여서 실수가 생깁니다.
드루이드 VS 데스나이트
피 많은 샌드백이라고 생각합니다.
표범 변신 돌진으로 거리만 벌리면 맞을 일이 없을 정도입니다.
※ 적의 피통이 많기 때문에 많이 때렸다고 생각해서 근접 전 절대 X 죽을 때까지 치고 빠지기
위에 글은 패치 이전 아래는 패치 이후의 글입니다.
피통이 10% 가 더 늘어나 이제 문도급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전히 거리를 주지 않는다면 죽는 일은 없으나 생각보다 장기적인 싸움이 되어서
포션 낭비가 커졌으며 다른 플레이어 난입가능성도 커지게 되었습니다.
표범 이동속도 감소와 스킬 쿨타임 증가로 인해 이전처럼 스킬로 선 공격을 하는 방식은 이제 못하게 되었습니다.
※ 이제는 잘못 들어가면 힐윈드 다 맞습니다.
드루이드 VS 파이터
직업만 다른 피 많은 샌드백입니다.
마찬가지로 거리만 벌려주면 질 수가 없는 상대입니다.
※ 휠윈드로 나무 벌목하시는데 너무 재밌습니다.
※ 적의 피통이 많기 때문에 많이 때렸다고 생각해서 근접 전 절대 X 죽을 때까지 치고 빠지기
드루이드 VS 드루이드
기본적으로 손싸움입니다. (번개 지팡이 뇌운 활용도에 따라 승부가 갈립니다.)
※ 천둥 플라스크에 번개 지팡이 뇌운 연계 싸움
※ 표범 돌격 스킬 백날 맞춰봐야 번개 다 맞은 딜 안 나옵니다.
드루이드 VS 로그
기습받아도 나무 하나 소환하고 표범 점프만 하면 상황이 역전됩니다.
석궁 로그 같은 경우 템이 진짜 좋고 헤드샷을 미스가 한 번도 안나는 경우 아닌 이상 나무 소환하고 뒤에 숨어서 붕대 감아도 무방합니다.
※ 로그는 적은 피통으로 인해 나무(자연의 힘) 앞에서 교전하면 자살행위
패치 이후로 로그가 더 빨리 죽는 느낌입니다.
※ 석화만 안걸리면 더 빨리 잡는 느낌입니다.
드루이드 VS 크라이오맨서
아직 까지도 크라이오맨서에게 기습받아 본 경험은 단 한 번도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보통 보이면 이동 속도가 느리다 보니 나무 공격을 잘 맞아주는 클래스였습니다.
※ 크라이오맨서에 스킬에 대한 얘기를 하고 싶지만 그건 크라이오맨서편에서 작성하겠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클래스
드루이드 vs 파이로맨서
이전 파이로 경험글 작성에서 1 티어로 끌어올렸다가 2 티어로 다시 내렸던 파이로맨서입니다.
데스나이트, 파이터에 비해 체력이 낮지만 원콤을 내지 못한 경우 반발이 거센 친구입니다.
화염 폭발에 유도기능이 달려있기 때문에 표범 점프로 거리를 벌릴 때 체력이 적게 남았다면
바로 변신을 해제하고 나무를 소환해 막아야 하는 센스 플레이가 필요로 합니다.
※ 항상 높은 체력을 유지하고 적의 느린 이속을 활용하여 나무 소환 스킬로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루이드 vs 소드마스터
앉은 상태 은신을 가진 또 하나의 클래스중 한 명입니다.
가만히 있는다면 무한 은신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하며 칼날의 검(원거리 유도 투척 스킬)에 맞았다면 거의 반피가 날아가게 되는데 표범으로 변신하고 도망을 쳐도 기본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엄청나게 추격해 오는 클래스중 하나입니다.
도망치는 중에도 점프 평으로 몹을 한 대씩 치면서 가지 않는다면 따라 잡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표범 그림자 돌격을 (영혼 에너지 소모) 지속적으로 쓰기 위해 몹 점프 평타를 (영혼 에너지 획득) 치면서 도주해야 함
2번 무기는 항상 검 오브를 장착하여 파이로 화염 또는 소마 칼날의 검을 대비해야 합니다.
만약 반대로 기습하는 경우 번개 뇌운 타이밍이 적절해야 합니다.
검날의 춤을 시전 하면 최대한 도망에 집중하고 발동이 끝난 후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패시브 : 검날의 춤 발동 중에는 받는 모든 피해가 50% 감소)
위의 과정들을 조심하고 교전하신다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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