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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 루틴을 활용하여 fade in과 fade out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과 화면
플레이어가 우측으로 이동시 FadeOut이 실행되어 검정화면을 FadeOut 시켜 뒷 배경이 나타납니다.
반대로 좌측으로 이동시 FadeIn이 실행되어 검정화면이 다시 나타나게 합니다.
연출은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BoxCollider를 활용하여 FadeIn FadeOut이 작동하도록 하였지만
이 방법을 응용하여 다양한 연출들이 가능합니다.
방탈출에서 방을 이동할 때 Fade In Out 처리를 하여 깜박거림을 표현한다던가
2D 게임의 건물 내부로 들어가는 경우 지붕이 FadeOut 되어 내부가 보이게 표현하는 등등이 있습니다.
스크립트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 {
if(col.tag == "FadeIn") {
StartCoroutine("FadeIn");
} else if(col.tag == "FadeOut") {
StartCoroutine("FadeOut");
}
}
IEnumerator FadeIn() {
for (float ff = 0.0f; ff <= 1.0f;) {
ff += 0.2f;
fade.color = new Color(0, 0, 0, f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
}
IEnumerator FadeOut() {
for (float ff = 1.0f; ff >= 0.0f;) {
ff -= 0.2f;
fade.color = new Color(0, 0, 0, f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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