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게임 Inscryption 게임 리뷰

2021. 10. 25. 13:49스팀게임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할 게임은 Inscryption라는 게임입니다.

※ 스팀에서 2021년 11월 2일까지 10% 할인으로 19,8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에 비하면 플레이타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데모를 플레이해보시고 구매를 고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게임 화면

 

장르는 카드 배틀 게임으로 어두컴컴한 오두막 산장에서 주인과 모험가가 지도를 펼치고

보드게임을 하는 형태로 게임을 진행하며 전투가 끝난 후에는 맵에서 타일을 선택하여 말을 이동시켜

타일에 따라 카드를 추가, 병합, 제거, 구매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보스와 전투를 치르는 게임입니다.

게임 룰

1. 첫 턴에는 다람쥐 카드 1장, 소유 중인 카드 중 무작위 3장을 받고 시작합니다.
2. 첫 턴 이후부터 다람쥐 카드 또는 덱 카드 1장을 뽑을 수 있습니다.
3. 카드는 한 번에 여러 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의 턴에는 언제든지 보유 중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공격 시 수비 카드가 없는 경우 직접 공격하며 특수 도장은 의해 수비 카드를 무시하고 직접 공격이 가능합니다.
6. 직접 공격 시 수치만큼 금이빨을 천칭에 올려두고 그 무게가 상대보다 5개 많은 경우 승리합니다.
7. 보스의 경우 촛불 라이프가 존재하며 1회 이상 전투를 진행합니다.
8. 보스와 전투 시 모험가의 촛불 라이프가 1회 사라지며 승리시 복구해줍니다.

 

게임 테이블 - 기능 소개

카드 배틀 테이블이며 W A S D를 이용하여 시점 변경이 가능하며 마우스로 상호작용합니다.

 

덱 카드 (우측 하단)

 

좌측은 소유 카드 중 아직 뽑지 못한 카드들을 뽑을 수 있으며 우측은 다람쥐 카드를 뽑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 다람쥐 카드는 공격력 0 체력 1의 희생 전용 카드입니다.

※ 희생은 카드를 소환하기 위해 필요한 코스트입니다.

 

배틀 시작 후 첫 턴 이후부터 카드를 1회 뽑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주요 공격 카드는 1 또는 2의 희생 코스트를 요구하므로 현재 손에 들고 있는 카드에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뽑아줘야 합니다. 

 

카드 (하단)

 

카드는 이름, 초상화, 코스트, 공격력, 체력, 도장 총 6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상화 우측의 핏방울은 카드를 내기 위한 조건 코스트이며 소환되어있는 카드를

1장 희생시켜 소환이 가능하다는 뜻이며 아무것도 없는 경우 즉시 소환이 가능합니다.

 

하단 좌측 숫자는 공격력 우측 숫자는 체력이 되며 가운데는 도장이라는 명칭으로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제단을 통해 1개의 카드를 희생시켜 도장을 이식시켜

1개 이상의 도장을 소유한 강한 카드 생성이 가능합니다.

 

※ 저 코스트의 강한 도장 카드를 이용한 단판승부가 클리어의 핵심입니다.

 

 

필드 (중앙)

 

필드는 총 12칸으로 존재하며 하단 4칸은 모험가의 카드를 놓는 영역, 상단 4칸은 적이 카드를 놓는 영역입니다.

적이 화살표로 표시된 영역에 카드가 놓게 되면 턴을 마칠 때 다음 턴에 한 칸 내려와 공격합니다.

 

이 게임은 턴을 마칠 때 카드들이 공격하며 공격 턴 자의 공격력만 인정하기 때문에

수비 카드들은 공격력이 아닌 체력을 잘 확인하여 상황에 따라 카드를 배치해야 전략적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템 (우측)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들이며 최대 3개까지 소지가 가능하며

특수 도장을 지닌 카드를 통해 게임 내에서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몇 개 아이템을 소개하자면 저 갈고리는 2번째 보스 클리어 후 얻게 되는 아이템으로

적의 카드를 자신의 카드로 가져오는 좋은 아이템으로 위험한 상황에 필수적이며

병 속의 다람쥐 카드 또한 희생시킬 카드가 부족할 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 외 에도 다양한 아이템들이 존재하므로 정말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룰 불 (좌측 중하단)

 

카드의 도장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 룰북입니다.

게임 내 숨겨진 요소를 확인하는데 이용하기도 합니다.

 

턴벨 (좌측 중하단)

 

턴을 마무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턴 종료 시 소환된 카드들이 공격합니다.

 

 

차이점

기본적으로 다른 카드게임은 많은 카드를 제공하고 덱을 구성하며

적은 덱인 경우 사용한 카드가 다시 덱으로 돌아가는 구조이지만

 

이 게임은 4장의 카드로 시작하여 전투를 진행하면서 특정 타일들을 통해 카드를 추가적으로 획득하는 구조이며

도장이라는 명칭으로 특수한 능력을 가지는 카드들이 존재하는데

 

제단 타일을 통해 첫 카드를 희생하여 희생당한 카드의 도장을 이식 병합하여 강한 카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 재미있는 점은 게임에서 패배했을 때 보유 중인 카드 내에서 무작위로 2개를 뽑아내어 새로운 카드를 생성 저장하여

특정 타일에서 새롭게 생성하여 저장된 카드를 1장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아쉬운 점

천칭에 금이빨이 5개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승리 또는 패배하는 시스템인데 낮은 라이프로 인해 초반에

손에 들어온 카드들이 코스트가 높은 경우 허무하게 한 번만에 죽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략적인 느낌보단 너무 운 적인 요소가 강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 외 타일에 대한 소개나 숨겨진 요소 부분은 직접 데모를 플레이해보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Inscryption 게임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