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동작

2020. 5. 14. 19:29유니티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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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비기너입니다.

이번 내용은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는 간단한 방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제목에 적힌 일시정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스크립트 안의 코드 작성에서

시간이 지나는 척도를 제어하는 Time.scaele을 활용하여 일시정지시킨 상태를 표현합니다.

※ 일시정지 방법은 다양한 방법은 존재합니다.

 

ex) Time.Scaele = 2f ;

ex) Time.Scaele = 0.3f ;

 

다음과 같이 Time.Scale을 제어하여 슬로모션 또는 빠른 속도를 표현할 수 있으며 

Time.Scale = 0f; 을 활용하여 게임을 일시정지 상태로 만드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Time.Scale을 활용하여 게임이 정지된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길 원하신다면

Animator 컴포넌트 안의 Update Mode를 Unscaled Time으로 변경해주시면

Time.Scale이 0으로 인해 정지된 상태에서도 애니메이션이 동작합니다.

※ 튜토리얼 설명에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동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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