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타일맵 사용해보기

2020. 5. 18. 22:36유니티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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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엔 2D타일 맵을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습 동영상

 

TileMap이란

Tile Map이란 동일한 크기 사각형 타일로 구성된 2차원 격자(Grid)이며

각각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으며 타일 맵을 사용함으로써 등록된 타일의 이미지를

그림을 그리듯 생성할 수 있으며 메모리 사용의 효율성 또한 뛰어납니다.

 

 

한 번에 보기

1. 2D Object > TileMap을 생성해줍니다.

2. Window > 2D > TilePalette를 실행합니다.

3. TilePalette창에서 New Palette를 생성합니다.

4. 생성한 Palette에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Tile Asset을 생성해줍니다.

 

1. 유니티 안에서 2D Object > TileMap을 생성해줍니다.

 

 

※ TileMap오브젝트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격자가 보이게 되며 해당 영역에 등록한 TileAseet을 이용하여 Tile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2. Window > 2D > TilePalette를 실행합니다.

 

 

※ 만약 Palette가 보이지 않는다면 Window > PackageManager를 선택하고 패키지를 import 합니다.

 

 

3. TilePalette창에서 새로운 New Palette를 생성합니다.

 

 

4. 생성한 Palette에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Tile Asset을 생성해줍니다.

 

※ 위의 과정까지 모두 따라오셨다면 이제 Tile을 선택한 뒤 씬뷰에 그려줍니다.

 

이상으로 TileMap을 생성하고 그려보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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