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스마트폰 기울기로 캐릭터 이동하기

2020. 7. 13. 19:42유니티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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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기울여서 캐릭터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보겠습니다.

 

테스트 화면

스크립트

public class Acceleration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public Rigidbody2D rb;

    void Update() {

        Vector3 dir = Vector3.zero;

        dir.x = Input.acceleration.x;
        dir.y = Input.acceleration.y;

        if (dir.sqrMagnitude > 1)
            dir.Normalize();

        dir *= Time.deltaTime;

        rb.velocity = new Vector2(dir.x * speed, dir.y * speed);
    }
}

 

Input클래스의 acceleration변수는 3차원 공간에서 장치의 마지막으로 측정된 선형 가속도를 가져옵니다.

acceleration x, y값을 가져와 Rigidbody2D의 velocity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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