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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videoPlayer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과 화면
한 번에 보기
1. 임의의 동영상 준비
2. RenderTexture 생성
3. Raw Image 생성 Texture 할당
4. 빈 오브젝트 생성 videoPlayer컴포넌트 추가, VideoClip, Texture할당
5. 빈 오브젝트 생성 스크립트 작성 및 할당
6. 버튼 생성 및 클릭이벤트 할당
1. 임의의 동영상 준비
임의의 동영상을 준비합니다.
2. RenderTexture 생성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 Create > Render Texture를 생성합니다.
크기는 생성한 Texture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SIze를 수정하여 제어합니다.
3. Raw Image 생성 Texture 할당
하이어 라키 창에서 우클릭 UI < Raw Image
Raw Image 컴포넌트에 생성한 Render Texture를 할당합니다.
(Raw image 영역에서 비디오를 재생하게 됩니다)
4. 빈 오브젝트 생성 VideoPlayer컴포넌트 추가, VideoClip, Texture할당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Video Clip에 재생할 비디오를 할당하고 Target Texture에 생성한 Render Texture를 할당합니다.
5. 빈 오브젝트 생성 스크립트 작성 및 할당
public class VideoControllers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myVideo;
public VideoPlayer videoClip;
public void OnPlayVideo() {
myVideo.SetActive(true);
videoClip.Play();
}
public void OnPauseVideo() {
myVideo.SetActive(false);
videoClip.Pause();
}
public void OnResetVideo() {
videoClip.time = 0f;
videoClip.playbackSpeed = 1f;
}
public void OnFastVideo(float speed) {
videoClip.playbackSpeed = speed;
}
}
Play : 영상을 재생합니다.
Pause : 영상을 정지합니다.
time : 영상의 재생시점을 제어 가능합니다.
length : 영상의 길이를 가져옵니다.
playbackspeed : 영상의 재생 속도를 제어합니다.
Video는 RawImage 컴포넌트가 포함된 오브젝트
VideoClip는 VideoPlayer 컴포넌트가 포함된 오브젝트
6. 버튼 생성 및 클릭 이벤트 할당
하이어라키 창 UI < Button
5개의 버튼을 생성하고 각각 함수를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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