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은 Unity 2021.1.25 f1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버전에 따라 명칭 또는 속성의 개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Clear Flags
배경을 채우는 방식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2D 프로젝트로 생성한 경우 Sky box가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 Lighting 설정 창의 Sky box material이 제외되어있기 때문에 sky box를 변경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Background
카메라의 빈 공간에 채워질 색상을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Culing Mask
카메라의 보이는 오브젝트들을 선택적으로 보이기 위한 옵션입니다.
각 오브젝트마다 Layer를 변경, 설정할 수 있으며, Layer를 추가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Projection
카메라의 투영 방식을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 Perspective 원근법이 적용되는 투영 방식입니다.
- orthographic 원근법이 없는 직각 투영 방식입니다.
원근법이 적용된 카메라에 비치는 오브젝트들은 카메라 거리에 따라 물체의 크기가 다르게 보입니다.
원근법이 적용되지 않는 직각 투영 방식은 오브젝트들의 거리에 관계없이 크기가 일정하게 보입니다.
2D프로젝트를 진행 시 orthographic을 사용하고 3D 프로젝트를 진행 시에는 Perspective 사용합니다.
Fov Axis
카메라 시야각의 축을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 Field of View 카메라의 시야각을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 projection이 Perspective 일 때 제어 가능한 옵션입니다.
Clipping Planes
렌더링을 시작 및 중지할 카메라로부터의 거리를 제어하는 옵션입니다.
- near 카메라의 가까운 시작점의 옵션
- far 카메라의 가장 먼 지점을 제어하는 옵션
카메라가 비추는 영역에서 near, far를 조절함에 따라 보이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Viewport Rect
카메라가 화면에 그려질 위치를 나타내는 옵션입니다.
- x 수평 위치 조절 옵션
- y 수직 위치 조절 옵션
- W 폭 조절 옵션
- H 넓이 조절 옵션
위와 같이 그려지는 폭 위치를 조정하여 4개의 카메라를 분할해서 보이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Depth
카메라 렌더링 순서에서 카메라 깊이를 나타내는 옵션입니다.
Depth 값을 변동함에 따라 카메라가 그려지는 순서 변경됩니다.
※ Depth 값이 클수록 나중에 그려집니다.
Rendering Path
카메라가 사용하는 렌더링 방법을 정의하는 옵션.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RenderingPaths.html
Target Texture
카메라를 텍스처로 렌더링하는 옵션입니다.
https://unitybeginner.tistory.com/31
Occulsing Culling
오클루전 컬링은 카메라에 비치지 않게 되어 버린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무효화하는 기능입니다.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함으로서 CPU 및 GPU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클루전 컬링은 CPU에서 런타임 계산을 수행하므로 절약되는 CPU 시간을 오프셋할 수 있습니다.
TargetDisplay
카메라가 지정된 디스플레이로 렌더링 되도록 하며 최대 수는 8입니다.
※ Android 및 ios 플랫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카메라의 Display를 지정하고 스크립트를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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