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prite Renderer 알아보기

2022. 2. 6. 19:47유니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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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은 Unity 2021.1.25 f1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버전에 따라 명칭 또는 속성의 개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Sprite

랜더링 할 스프라이트 텍스처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PNG, JPG, BMP, PSD, GIF 등등) sprite Type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프로젝트 내에 많은 용량을 차지하므로 압축률이 좋은 포맷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Color

스프라이트의 버텍스 컬러를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Flip

스프라이트 수직 또는 수평방향으로 반전시키는 옵션입니다.

 

※ 회전이 아닌 반전입니다.

Draw Mode

스프라이트의 확대 / 축소되는 방식을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simple

크기가 변하면 전체 이미지가 확대/축소되는 Draw Mode의 기본 옵션 값입니다.

Sliced

9 슬라이스 스프라이트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 sprite editor를 통해 너비와 높이를 설정하면 4개의 모서리 A, C, G, I의 크기는 고정된 채로 사이즈를 키울 수 있습니다.

 

Tiled

9 슬라이스 스프라이트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 sprite editor를 통해 너비와 높이를 설정하면 4개의 모서리 A, C, G, I의 크기는 고정된 채로 사이즈를 키울 수 있습니다.

 

Mask Interaction

스프라이트 렌더러가 스프라이트 마스크와 상호작용할 때 취하는 동작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None

스프라이트 마스크와 상호작용하지 않는 Mask Interaction의 기본 옵션입니다.

Visible Inside Mask

스프라이트 마스크가 오버레이 하는 곳에 스프라이트가 표시되고 밖에는 표시되지 않는 옵션입니다.

 

Visible Outside Mask

스프라이트가 스프라이트 마스크 외부에는 표시되지만 마스크 내부에는 표시되지 않는 옵션입니다.

 

Sprite Sort Point

스프라이트와 카메라 간의 거리를 계산할 때 중심인지 피벗인지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Sorting Layer

스프라이트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레이어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레이어는 추가 생성 / 변경이 가능합니다.

order in Layer

선택한 레이어 내에서 스프라이트의 렌더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선택한 레이어가 동일한 경우 사용하는 옵션이며 숫자가 낮은 스프라이트가 먼저 렌더링 되고

숫자가 높은 스프라이트가 그 아래에 오버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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