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Button 알아보기

2022. 2. 7. 17:14유니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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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은 Unity 2021.1.25 f1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버전에 따라 명칭 또는 속성의 개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Interactable

버튼의 상호작용 가능 여부를 제어하는 옵션입니다.

비활성 시 버튼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Transition

상태가 변경될 때 target Graphic에 적용될 전환 유형을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Target Graphic

상호작용 컴포넌트에 사용되는 그래픽입니다.

 

 

public class Button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image;
    public Button button;

    public void SetTargetGraphic() {
        button.targetGraphic = image;
    }
}

 

스크립트를 통해 버튼 1을 클릭 시 버튼 2의 이미지를 입력하는 함수를 만들었으며

결과로 버튼 1을 클릭 시 버튼 1에서 상호작용되었던 기능들이 버튼 2에서 보입니다.

Normal Color

평상시의 버튼의 색을 결정하는 컬러입니다.

 

Highlighted Color

강조된 경우 버튼의 색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마우스 커서가 버튼 위에 올려졌을 때 활성화됩니다.

Pressed Color

버튼을 눌렀을 때 색깔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Selected Color

버튼이 선택되었을 때 색깔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선택된 버튼은 지정된 색이 활성화되며 다른 버튼을 클릭하거나 버튼 이외 지역을 선택하면 해제됩니다.

Disabled Color

비활성화된 경우 버튼의 색깔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Interactable 체크박스를 해제하시면 버튼의 상호작용이 비활성화되므로 Disabled의 지정된 색으로 변경됩니다.

Color Multiplier

각 전환의 틴트 컬러를 고유 값에 곱합니다. 이를 통해 베이스 컬러가 백색 아래인 경우, 또는 풀 알파 아래인 경우, 그래픽 요소의 컬러 또는 알파 채널을 1 이상의 값을 사용해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Fade Duration

다른 상태로 바뀔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초로 나타낸 값입니다.

 

 

Pressed, highlight, selected 등등 입력된 크기만큼 천천히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igation

플레이 모드에서 UI 요소 내비게이션이 어떻게 제어될지 결정합니다.

OnClick()

클릭 시 발생할 이벤트를 연결하는 옵션입니다.

 

 

버튼을 클릭 시 버튼 1을 비활성화시키고 버튼 2를 활성화시키는 이벤트를 연결했습니다.

OnClick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이벤트 함수와 연결시켜 다양한 형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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