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큐브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동작하기 2편

2020. 6. 19. 13:16유니티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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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엔 큐브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동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nimation 컴포넌트와 Animator 컴포넌트 대해 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Animation 컴포넌트는 Animation Clip들을 할당하고 스크립트를 통하여

재생 관련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Animator 컴포넌트는 Animation Controller를 할당하여 사용하며 Animation Clip들의

관계를 설정하고 제어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ex) 특정 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 전환, 1번 애니메이션을 1회 동작한 뒤 2번 애니메이션 실행 등등

 

Animation 컴포넌트는 구 버전의 시스템이고, Animator가 더 나중에 나온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 Animation 컴포넌트와 Animation 창은 같지 않습니다.

 

결과 화면

 

한 번에 보기

1. 큐브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 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 Animation을 생성한다.

3. 큐브 오브젝트에 Animation을 추가한다.

4. 추가한 Animation의 Animation속성에 생성한 Animation을 할당한다.

5. Animation 창에서( Ctrl + 6 ) 큐브 애니메이션을 편집한다.

6. 재생 버튼을 통해 동작을 확인한다.

 

1. 큐브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포함시킬 오브젝트를 생성

 

2. 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 Animation을 생성한다.

※ Animation 창을 이용하여 생성하여도 무관합니다.

 

3. 큐브 오브젝트에 Animation Component를 추가한다.

4. 추가한 Animation의 Animation속성에 생성한 Animation을 할당한다.

5. Animation 창에서( Ctrl + 6 ) 큐브 애니메이션을 편집한다.

4번 작업을 마치게되면 Animation 타임라인이 활성화되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6. 재생 버튼을 통해 동작을 확인한다.

1편, 2편 모두 스크립트를 이용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의 첫 모션만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3편에서는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모션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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